by eu_ne/일상

성수동 카누하우스 팝업스토어

기므네 2023. 4. 23. 22:10
728x90
반응형

서울숲 인근 성수동에 갔다가
지나가는 길에 우연히 보고 들어간 카누하우스

5층 건물 전체에 이르러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카누 캡슐머신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었다.

팝업의 첫 번째 코스는 카누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시작되는데, 우체통에 들어있는 필름을 통해 그동안 카누에서 진행한 광고들을 볼 수 있었다.

실제 필름은 아니겠지만, 필름에 광고 이미지를 삽입해서 방문한 사람들이 하나씩 자세히 들여다 보게 하는 장치로 마련해 둔게 흥미로웠다.

그리고 공간을 이동할 때 보여준 섬세함에 괜히 감동
자칫 놓치기 쉬운 디테일이 깃든 공간과 기획을 만나면 기분이 좋다.

한 층 올라가고 나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카누 캡슐머신 팝업스토어

먼저 카누가 출시한 많은 캡슐들 중 선호하는 맛과 향기를
가진 캡슐을 하나씩 고르게 한다.
여기서 바로 캡슐을 주지는 않고 캡슐에 대한 설명이 적힌 엽서를 한장씩 주는데, 이걸 위층에서 커피로 교환해준다.



올라가는 길에 만난 인간카눜ㅋㅋㅋ 귀여워


2층에서 부터는 카누 캡슐머신이 종류별로 구비되어 있고, 스태프들이 내가 가진 종이와 매칭되는 캡슐로 커피를 내려준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머신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는데, 인위적이지 않게 구성하려고 노력한 것 같아 인상깊었다.


카누 캡슐머신이 자랑스럽게 내놓은 아이스커피 기능
한국 사람이 제일 선호하는 물 용량으로 ㅋㅋ 아이스 아메리카노 전용 캡슐도 같이 출시했다.


회사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게 꾸며진 공간이 귀여워서 찍은 사진, 지금 봐두 색 조합이 귀엽다.

카누 캡슐이 가진 기술력과 장점도 한번 봐 주고


한 층 더 위로 올라가면 세상 힙한 무드의 공간이 나온다.
여기에선 특별히 뭔가 할 것은 없고 그냥 커피 한 잔 마시면서 힙스터가 된 느낌을 만끽하기에 좋다.


마지막 공간인 루프탑까지
모든 층의 공간을 각자 다른 콘셉트로 설정해서 꾸며두고 방문한 사람들이 편안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하는 팝업스토어

커피 브랜드에서 할 수 있는 팝업의 범위가 무궁무진 한 것 같아서 새삼 기획하는 사람이 이 일을 하면서 재미있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팝업에 다녀오고 나서, 평소 좋아하는 유현준 교수님 유튜브에 카누 광고가 올라와서 엄청 반가웠다.

커피머신 광고를 하는 건축학 교수라니..
이런 광고를 또 이렇게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는 교수라니..
카누 팝업에 갔을 때보다 유현준 교수님 유튜브를 보고 카누 캡슐머신이 더 사고 싶어졌다.

https://youtu.be/bo3fhvjqVcI

반응형